영어과 공개수업
교사
교육과정 개요
● 3학년 국제화반 / 실용영어 수업
-일 시 : 2021년 8월 24일 화요일 1교시
-수업내용: 지속가능성 실현을 위해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방법
(How to Reduce Our Carbon Footprint)
수업 설계
차시목표 |
수능특강 20강 Gateway를 읽고 탄소발자국에 대해 배우며 자원을 재활용하여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포스터를 만들고 발표할 수 있다. |
과정 |
수업-평가 활동 |
도입 |
⦁Greeting ⦁Bellwork: Do you think Incheon is an eco-friendly city? Why or why not? ⦁Activity 1. Think-Pair-Share [Mode: Individual, Pair, Whole Class Work] 1. 수업이 시작하면 생각할 질문을 제시한다. 2. 학생들은 개별적으로 질문에 대한 의견을 개인별 노트에 작성한다. 3. 작성을 완료한 후 내용을 공유한다. |
전개 |
⦁Activity 1. 교재를 읽고 해석해 본 뒤 Sustainability의 의미를 배워본다. ⦁Activity 2. Jigsaw Listening Activity [Mode: Group Work] 1. 학생들에게 carbon foorprint와 관련된 애니메이션을 시청하게 한다. 2. 각자 듣기를 마무리 한 후에 조별로 논의하여 핵심정보를 완성한다. (빈 칸 채우기) 3. 교사의 설명을 듣고 내용을 이해한다.
⦁Activity 3. 탄소 배출을 줄이고 자원보호와 재활용에 관련된 포스터 제작하기[Mode: Group] 1. 포스터 예시 제시하기 2. 포스터를 모둠별로 그리기 3. 포스터 아래 중앙에 제목 작성하기 4. 포스터의 내용과 강조하는 것을 쓰기.
⦁Activity 4. 모둠별 포스터 발표하기 Sharing [Mode: Group & Whole] 1. 포스터의 의도와 강조하는 것을 다른 조원들에게 발표하기. 2. 다른 조의 발표를 들을 때는 listening log 작성. |
정리 |
⦁Activity 1. Exit Ticket 작성하기 [Mode: Individual] 1. 본시 수업 후 느낀 점, 새롭게 알게 된 점 작성하기 ⦁Activity 2. Self evaluation [Mode: Individual] ✓자기성찰평가를 통해 오늘 수업에 대해 성찰하는 기회를 갖는다. (나의 수업 참여도, 모둠 별 토의에서 나온 흥미로운 내용, 새롭게 배운 내용 등) |
이번 차시 Design의 핵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