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Power 구문
교사
교육과정 개요
핵심 개념 |
세계 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핵심적 역량들이 영어교육을 통해서 구현 될 수 있다. |
성취 기준 |
1. 의사소통 역량 2. 자기관리 역량 3. 공동체 역량 4. 지식정보 처리 역량 |
수업 설계
가. 수업 개관
수업 목적 |
학생들 간에 수업 발표 후 발표한 내용을 이해 할 수 있다. |
수업 방향 |
1. 학생 상호 간 의사소통 2. 지속적 흥미 유발 3. 학생 상호간 배려, 이해, 관용, 포용성, 다양성 등의 기본적 공동체 소양 4. 지식 정보들을 효과적으로 활용 |
나. 수업 전개
◆ 수업 차시 안내(5차시 중 5차시 소개)
차시 |
학습 내용 |
활동 방법(교수학습) |
1차시 |
관계절의 기능 |
교사 및 학생 상호 간 의사소통 |
2차시 |
복합관계사와 |
교사 및 학생 상호 간 의사소통 |
3차시 |
명사절 |
교사 및 학생 상호 간 의사소통 |
4차시 |
부사절 |
교사 및 학생 상호 간 의사소통 |
5차시 |
CHAPTER REVIEW |
교사 및 학생 상호 간 의사소통 |
◆ 수업 흐름 안내 및 설명(4차시)
1차시에서 3차시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4차시에서 실전 문제를 통해서 발표. -발표자는 PPT활용 발표. -각 조에서는 궁금한 내용 문의 -전체 질의 및 응답 -평가 및 정리
|
수행과제 혹은 활동지
다음 문장에서 선행사와 관계절을 찾아 [보기]와 같이 표시하시오.
1 The day came when we had to wait for the school bus. 2 My uncle, who was born in Rome, lived most of his life overseas. 3 The movie won’t be released until next year, which is disappointing. 4 The human heart, which has a mass of about 300 grams, pumps blood throughout the body. 5 It is a novel approach to the problem, which I think is very constructive and makes a big difference.
다음 문장의 빈칸에 가장 적절한 것을 [보기]에서 골라 쓰시오.
1 arrives home first should put the dog outside. 2 My father was controlling, and we did he told us to do. 3 you choose to live, there are always going to be disadvantages. 4 side wins will get the chance to represent the country in the tournament. 5 effective a communication tool is, there is almost always a potential pitfall.
다음 문장에서 명사절을 찾아 주어인지, 목적어인지, 보어인지 구별하시오. 1 What I had forgotten was that I had a test today. 2 Whoever is responsible for this mess needs to clean it up. 3 It’s important to think about why we make certain decisions. 4 He seemed to try to decide whether he should say something or not. 5 The focus of our work is how we can satisfy customers most effectively. |
활동 모습
가. 활동 사진
|
|
발표자 PPT |
질의 및 응답 |
|
|
조별토의 |
조별토의 |
나. 적용 가능 단원 제안
각 CHAPTER에 CHAPTER REVIE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