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논술형 독서 평가
교사
교육과정 개요
핵심 개념 |
‘레미제라블’영어 원서를 읽고 희망이나 바람 표현하기, 알고 있음 표현하기, 낙담 위로하기, 격려하기, 동의하기 등 교과서에서 익힌 기능(functions)을 활용하여 질문에 답할 수 있다. |
||||||||||||||
성취 기준 |
|
수업 설계
가. 수업 및 평가 개관
사전활동 |
• 자신의 과거 경험 중 뜻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 곤란했던 사례를 떠올리며 이의 극복을 위해 어떻게 노력했는지 조별로 이야기를 나눈다. |
|
수행활동 |
Warm-up |
• 역경극복과 관련된 여러가지 방법을 모색해본다.(mind-mapping) |
Activities |
• mind-map을 바탕으로 역경 극복의 방법 및 그 의미를 글로 옮겨본다. • 내용상 흐름에 적합하도록 글을 구성하되 주어진 조건(접속사, 문법 사항 등)을 포함한다. |
|
Wrap-up |
완성된 글의 전체적인 흐름을 점검하고 적절하게 수정한다. |
|
평가 |
• 완성한 에세이를 쓰기 평가기준(과제완성도, 내용의 적절성, 문장의 충실성, 언어사용)에 따라 평가한다. |
나. 평가 계획
|
|
|
문항 예제 |
소요시간은 30분이며, 아래 문제와 유사한 형식의 문제가 출제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연결어구나 접속사를 반드시 사용하고(예:for example, however, first/second/third, as a result, in my opinion 등등), 정해진 분량(9문장 이상 등)을 준수하며, 문법적으로 올바른 표현과, 질문에 적절한 내용의 응답을 해야 합니다. (채점기준 참고)
◎ Why did Javert commit suicide after he allowed Jean Valjean to take Marius who was severely wounded to a doctor?
|
수행과제 혹은 활동지
가. 활동 사진
|
사진 설명: 평가지 예시 |
나. 적용 가능 단원 제안
1단원 Problem Resolution에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해결하고자 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보며 레 미제라블 주인공들의 상황을 대입하여 읽고 이해할 수 있다.
6단원 Code of Ethics에서 윤리적 행동지침에 대한 내용을 배우고, 레 미제라블의 주인공들의 행동의 윤리성을 비교하고 토론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