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56 - 교육환경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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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Global, 미래를 향한 교육의 지향점
현재의 고등학생 세대가 살아가게 될 가까운 미래사회의 특징은 국가 간 경계
를 넘어 국제화 된 세상이 아니겠는가. 학교교육은 학생들의 미래를 준비시키
는 곳이 돼야하기에 본교는 학교 운영과 교육의 지향점을 교육국제화에 두고
노력해 가고 있다.
이를 위해 본교는 해외 다양한 교육기관들과의 Net Work 형성을 이뤄냈으며
미국을 비롯해 일본과 중국 등 세계 여러 나라와 협력 체제를 구축하게 되었
다.
국제반을 편성하고, 인근 초등학교의 영어원어민 교사의 지원을 받고, 일본자
매 대학의 협조로 원어민 교사의 지원을 받고, 중국정부 파견의 원어민교사를
채용함으로 해서 별도의 비용부담을 줄여 외국어 교육 활성화를 시도하였다.
겨울방학이 되면 미국, 일본, 중국의 자매학교를 방문하는 해외 탐방이 해를
거듭할수록 학생들의 호응을 얻어 금년 5회째 진행되고 첫해 15명으로 시작된
미국방문은 금년 42명이 출국을 하게 되었다.
언어의 장벽을 넘을 수 있는 스포츠 교류는 학생들의 국제화에 한 축으
로 작용하고 있어 본교의 미식축구팀은 토요일을 이용해 미국 고등학교
를 방문해 친선경기를 진행하고, 본교 전통의 농구팀은 해마다 일본 오
비히로 연합팀과 3박4일간의 친선경기를 수년째 계속하고 있다.
2016년 여름방학 캘리포니아 과학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송도고 「국제과
학캠프」, 본교의 Junior ROTC와 주한 미군 고등학교 Junior ROTC 생
도들이 함께하는 인천상륙작전 기념행사도 국제화의 연례행사로 정례화
될 것이다.
송도고의 교육국제화가 5년째 접어든 지금, 해외대학 진학자의 수가 누
에 띄게 증가함도 국제화 노력의 결실로 나타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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