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 - 교육환경혁신
P. 18
Ⅲ영역: 지도자 교육
송도고 교훈에 따른 섬김의 지도자(Servant Leader)를 양성하고, 상
대방에 대한 배려와 자신이 속한 조직과 사회, 국가를 위한 봉사의 자세
를 기르도록 함.
Ⅳ영역: 위기 대응능력
위기상황에 처했을 때, 자신은 물론 주변의 인명구조 능력을 기르도록
힘. 이를 위해 심폐소생술과 응급조치법을 익히고, 화재, 특히 해군
Junior ROTC 생도로서 해상재난구조 요령을 익히고 사고에 대비해 개
인의 수영 능력을 익히도록 함.
Ⅴ영역: 건강관리와 체력단련
장차 100세 시대의 주역으로 살아가게 될 청소년들에게 건강관리와
체련단련의 중요성을 일깨워줌. 이를 위해 건강을 해치는 흡연 및 지나
친 음주의 위험성(특히 음주운전의 위험), 건전한 성교육과 성범죄 예방
교육, 약물(마약) 오남용의 위험성을 집중적으로 다루도록 함. 체력단련
을 위해 평소 해군사관생도 체력장 기준을 통과 할 수 있는 체력을 유지
토록 하고 유도, 태권도 등의 무술 유단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독
려함.
4) 이수자에 대한 보상
JROTC 생도로서 요구되는 교육내용과 활동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자에
게는 해당 규정에 따른 각각의 기장(ribbon)이 수여되며, 생활기록부에
기재하여 대학입학 수시전형의 비교과영역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우
수자에게는 졸업식에서 군관계자(해군참모총장)의 별도표창을 추진 함.
- 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