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 - 교육환경혁신
P. 18

Ⅲ영역:  지도자  교육


                      송도고  교훈에  따른  섬김의  지도자(Servant  Leader)를  양성하고,  상

                  대방에  대한  배려와  자신이  속한  조직과  사회,  국가를  위한  봉사의  자세

                  를  기르도록  함.




                  Ⅳ영역:  위기  대응능력

                      위기상황에  처했을  때,  자신은  물론  주변의  인명구조  능력을  기르도록

                  힘.  이를  위해  심폐소생술과  응급조치법을  익히고,  화재,  특히  해군

                  Junior  ROTC  생도로서  해상재난구조  요령을  익히고  사고에  대비해  개


                  인의  수영  능력을  익히도록  함.



                  Ⅴ영역:  건강관리와  체력단련

                      장차  100세  시대의  주역으로  살아가게  될  청소년들에게  건강관리와


                  체련단련의  중요성을  일깨워줌.  이를  위해  건강을  해치는  흡연  및  지나

                  친  음주의  위험성(특히  음주운전의  위험),  건전한  성교육과  성범죄  예방

                  교육,  약물(마약)  오남용의  위험성을  집중적으로  다루도록  함.  체력단련

                  을  위해  평소  해군사관생도  체력장  기준을  통과  할  수  있는  체력을  유지


                  토록  하고  유도,  태권도  등의  무술  유단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독

                  려함.




                  4)  이수자에  대한  보상


                  JROTC  생도로서  요구되는  교육내용과  활동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자에

                  게는  해당  규정에  따른  각각의  기장(ribbon)이  수여되며,  생활기록부에

                  기재하여  대학입학  수시전형의  비교과영역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우

                  수자에게는  졸업식에서  군관계자(해군참모총장)의  별도표창을  추진  함.






                                                         -  16  -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