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2 - 교육환경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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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군사·경찰  중점과정
                    ∙장차  직업  군인  또는  직업  경찰관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과정으로

                  사관학교,  경찰대학  혹은  일반  대학의  군사학과,  경찰행정학과  ROTC를

                  계획하는  학생들을  위한  과정

                    ∙일반교육과정과  별도로  토요일  「유도공인유단자」과정,  「사격훈련과

                  정」  및  「체력단련」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5.  체육중점과정
                        장차  체육  관련분야의  대학진학이나  직업선택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

                  해  별도의  사교육  없이  학생들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개설된  과정으로
                  송도고의  농구부,  유도부  학생들은  물론  운동부  이외의  일반학생들  가운

                  데  체대입시  지원자뿐만  아니라  스포츠  활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참

                  여하고  있다.



                  6.  일반고  속의  대안학급  운영
                        일반계  평준화고등학교들이  당면하는  문제가운데  하나가  재학생  집단

                  이  특정분야,  특정수준의  동질집단  학생들로  구성되는  것이  아니라  다양
                  한  수준과  다양한  욕구를  지닌  학생들이  3년을  함께  생활하게  된다는  점

                  일  것이다.  전교생  1천여  명이  넘는  학생들을  정상분포  곡선에  대응할

                  때  생겨나는  아웃라이어(outlier)들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이들  가운데는
                  기존의  틀에  박힌  학교  분위기가  자신의  기질과  맞지  않거나  학교의  교

                  육과정이  개인의  욕구나  희망을  충족해  주지  못해서  고등학교  과정에서

                  부적응  학생으로  낙인이  찍혀  문제  학생으로  중도  탈락하는  경우의  학생
                  들이  존재하게  된다.  본교는  이와  같은  학생들에게  교육적  관심을  갖고

                  1학년  과정에서  다양한  부적응  학생들을  대상으로  2학년  과정에서  대안
                  학급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유연한  교육과정,  활동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대안학급  학생들은  3학년에  진급하면
                  서  대다수가  위탁교육과정을  통해  자동차  정비,  커피  바리스타,  패션분

                  야,  전산관련  기술  등의  진로준비를  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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