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 - 교육환경혁신
P. 3

Ⅰ.  학교교육의  본질을  찾아서




































                  1. 입학과 더불어 시작되는 「인성교육」
                      송도고등학교가  지향하는  교육의  근간은  인성을  강조하는  ‘사람됨’의

                  교육이다.  이는  1906년  개교와  더불어  설립자  윤치호  선생의  건학이념인

                  ‘봉사(奉事:받들어  섬기는  일)’를  교훈으로  정해  ‘섬김의  지도자  양성’을
                  시작한  것에서  비롯된다.  이후  송도학원의  제  2의  창학자(創學者)로  불

                  리는  이회림  이사장의  교시(校是)인  지식교육에  선행해  ‘사람이  먼저  되
                  라’는  ‘사람됨’의  교육을  구현하기  위한  인성교육을  교육의  중요한  덕목

                  으로  실천하기에  이른  것이다.



                   1) 정규수업시간에 편성된 「인성교육」

                          송도고등학교에  배정을  받은  신입생들이  입학식에  앞서  오리엔테이
                  션  기간에  처음으로  받아들게  되는  것은,  바로  송도고등학교에서  자체

                  제작한  ‘인성교육  과제장’이다.  그리고  1학년  신입생들은  1년간  1학기와

                  2학기,  교과수업  7교시를  ‘인성교육’  시간으로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  1  -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