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6 - 교육환경혁신
P. 6
<학생들의 인성교육 과제장>
그러나 인성교육이 교실 속에서만 끝날 수는 없는 일이어서 일상생활에
서의 실천이 이뤄지도록 배려와 나눔 실천에 힘쓰도록 지도하고 있다
2) 인성교육의 실천, 「배려와 나눔」
인성교육은 교실에서만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일상에서 남을 배려하고
곤경에 처한 사람을 돕기 위한 실천과제를 강조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학부모들과 함께 실시되는 효 봉사단, 병원학교 아동들을 위한 과학나눔
동아리 활동,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한 학급 한 생명 살리기 캠페인, 탄
자니아 학교 지원, 구세군과 함께하는 ‘사랑의 자선냄비’ 그리고 장애인
체험 활동과 심폐소생술 등의 활동이 학생들의 인성교육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지는 배려와 나눔의 실천인 것이다.
(1) 장애인 체험
전교생을 대상으로 해마다 4월 장애인 주간에 장애인들의 불편함을 몸
소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