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활동
◆ 건전하고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심미적 체험을 경험하게 한다.
◆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내면에 잠재되어있는 자신의 능력과 소질을 계발한다.
◆ 자기 재능을 발견할 기회를 만들며 더불어 행복한 학교생활 및 원만하고 아름다운 인간상 확립에 그 목적을 둔다.
◆ 동아리 활동은 교육과정 운영과 연계하여 실시한다.
◆ 5명 이상이면 누구나 동아리 구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 학교장의 승인 하에 구성되며 지도 교사의 참여로 실시한다.
◆ 동아리 활동 내용은 학술, 여가 선용과 특기 및 적성을 계발할 수 있는 건전한 교육 활동 이어야하며 학생 및 지도교사는 동아리활동 계획서를 작성하고 학교장의 승인을 받은 후 활동한다.
◆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개인 활동 내용을 에듀팟(창의적 체험활동 종합지원시스템)에 기록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그 기록이 타당한 내용일 경우 승인을 하여야한다.
◆ 수업시간에 편성되어 동아리 지도교사 중심으로 운영된다.
◆ 지도교사가 동아리 활동에 관한 운영계획서를 작성하여 학생의 활동을 지도한다.
◆ 학생은 반드시 활동을 해야 하며 1인 1동아리로 구성된다.
◆ 매년 3월에 조직하여 익년 2월 말에 활동이 종료됨을 원칙으로 한다.
◆ 수업 이외 시간에 편성되어 학생 중심으로 운영된다.
◆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와는 달리 특별한 목적과 활동을 위해 학생들 스스로 구성하여 활동한다.
◆ 대표학생이 동아리 활동에 관한 운영계획서를 작성하여 수업 이외 시간에 자치적으로 활동한다.
◆ 활동여부는 자유이며 희망에 따라 1개 동아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 동아리 모집 공고 후 조직하여 활동 여부에 따라 종료 시기가 달라질 수 있다.
◆ 자율동아리 우수 활동 보고서 공모전 : 보람차고 계획적이며 자율동아리의 특성이 잘 드러난 작품 중 1, 2학년별 각 참가자의 20% 인원을 수상함.
◆ 동아리 활동은 항상 건전하게 운영되어야 하며, 학교 명예의 실추, 학생의 품위에 손상되는 행위나 활동을 해서는 안 된다.
◆ 동아리 활동 중 동아리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은 활동을 하거나 학생 신분에 맞지 않는 행동으로 학교 명예를 실추시킨 경우 학교장의 명으로 해체할 수 있다.
◆ 정서 발달의 함양과 창의성, 인성을 고양시킬 수 있다.
◆ 학생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자신의 능력과 소질을 발전시켜 줄 수 있다.
◆ 활동과 관련된 대학 학과로의 진로 모색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