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 이후

인문학과 융합된 H-STEAM 교육새로운 가치 창출할 창의 인재 양성
  • 작성일2019.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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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융합과정 - 송도고등학교의 창의융합과정은 기존의 자연과정에 인문학 요소를 융합해 지난해 개설됐다. 자연이공 STEAM을 기반으로 해서 인문학(Humanities) 교과와 융합된 H-STEAM 교육을 추구하고 있다.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 기술 창조력을 갖추고 바른 인성을 겸비해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고 다양한 지식을 융합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람을 길러내는 것이 송도고가 추구하는 창의융합과정의 모토다.
이런 과정을 정상적으로 이수한 학생이 진정한 창의 융합형 인재가 될 수 있다는 가치를 갖고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송도고가 추구하는 창의융합과정 인재상은 다음과 같다.
 
 ▶의사소통·책임감: 활발한 의사소통과 과제 수행의 책임감을 갖춘 학생.
 
 ▶창의력: 수학·과학에 흥미를 갖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학생.
 
 ▶자기주도성: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갖춘 학생.
 
 ▶융합적 사고: 인문사회학과 연계된 융합적 사고를 할 수 있고 인성을 갖춘 학생.
 
 ▶글로벌 미래 리더: 융합적 사고를 통한 글로벌 리더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학생.

[출처: 중앙일보] [미래인재 산실 송도고등학교]인문학과 융합된 H-STEAM 교육새로운 가치 창출할 창의 인재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