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9 - 2017송도수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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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GDO HIGH SCHOOL                                                                                             09




                       수 2


                                                                                수2에서는 기존의 미적분1에서 학습하였던 함수의 극한과
                                                                              연속을 배우며 또한 다항함수의 미분과 적분을 배우게 된다.

                                                                              이는 일부분만 제외한다면 기존의 미적분1의 교육과정과 거

                                                                              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미적분


                                                                                미적분 교육과정에서는 수열의 극한에 관한 심화 내용과

                                                                              초월함수의 미분법과 적분점을 배운다. 즉, 이전 교육과정의

                                                                              미적분1 일부와 미적분2의 일부를합쳐 놓은 것이다. 하지만

                                                                              음함수의 미분법, 매개 변수를 이용한 미분법, 평면 운동을

                                                                              백터로 이용하여 속도, 가속도를 구하기 등과 같이 기존의 기

                                                                              하와 백터에서 배웠던 내용이 일부 추가되었다.


                       확률과 통계


                                                                                확률과 통계 교육과정에서는 기존의 확률과 통계와 비슷한

                                                                              내용을 배우게 된다. 다만, 기존에 학생들을 힘들게 하였던

                                                                              집합과 자연수의 분할은 삭제되고 모비율과 관련된 내용도

                                                                              모두 삭제되었다. 또한 확률 밀도함수, 확률 질량함수에 관한

                                                                              내용과 표준화 과정도 삭제되어 통계와 관련된 내용의 난이

                                                                              도가 대폭 하락하게 되었다.














                  지금까지 2015년 수학 교육과정 개편에 관한 내용을 살펴봤다.

               이 교육과정이 학생들의 수학에 부담을 줄여줄 수 있을지, 학생들

               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도를 늘려 줄 수 있는지는 아직까지도 의문

               이다.

                                                                (김민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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